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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duino코딩 준비 본문

Arduino/예제 이야기

Arduino코딩 준비

Programmer. 2015. 6. 30. 13:42

Arduino 코딩은 음.. .C++에 가장 유사한것 같습니다.

 

클래스 상속도 보이는거 보면.. 또 어떻게 보면 자바인것 같기도 하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코딩의 구조와 컴파일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아두이노(Arduino)라는 것에 대해 먼져 알아 보겠습니다.

 

 

아두이노는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단일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완성된 보드와 관련 개발 도구 및 환경을 말을 합니다.

 

이 기기의 장접은 윈도, MAC OS X. 리눅스 등 여러 OS를 지원하고 보드에 대한 회로도도 공개가 되어있으면 무엇보다

 

컴파일후 따로 업로드 과정이 필요없이 USB를 통하여 쉽게 업로드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두이노 보드 그럼 어떻게 이용할까요? 먼져 컴파일러부터 알아보겠습니다.

 

 

Arduino 컴파일러 다운 받기 : https://www.arduino.cc/en/Main/Software 

(자바기반이므로 자바를 설치해야 합니다)

 

요렇게 생긴 컴파일러를 이용하여 우리는 아두이노 보드와 통신하고 명령하고 신호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

 

컴파일러는 기본적으로 3가지를 설정 해주어햐 합니다.

 

보드, 포트, 프로그래머 이 세가지 인데요

 

보드는 업로드 대상 보드 종류

 

포트는 보드가 연결된 포트

 

프로그래머는 보드 또는 목적에 따라 필요한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포트를 제외하고 디폴트로 써도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저위에 있는 코드정도는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void setup()

{
  // put your setup code here, to run once:

 

}

void loop()

{
  // put your main code here, to run repeatedly:

}

 

아두이노 코딩에서는 항상 setup()함수와 loop()함수가 필수로 존재를 합니다.

 

setup()함수는 프로그램을 업로드하고 아두이노 보드가 시작과 동시에 시작을 하는 명령들을 넣는 곳입니다. 기기가 초기화를 할떄 필요한 조건들을 보통 넣습니다

 

loop()함수는 setup()함수가 끝이 난 뒤, 반복적으로 행동해야 하는 명령들을 넣는 곳입니다. C 언어의 while()문과 같은 역할이나 저 loop()함수는 break; 같은것으로 루프가 깨지지는 않습니다(루프가 꺠지지 않더라고 인터럽트는 가능합니다)

 

앞으로 아두이노의 예제 함수들을 이용하여 여러 함수들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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