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m's Programming

[C++/템플릿으로 만드는 자료구조] 단순연결리스트(Linked List) 본문

Programming/Data Structure

[C++/템플릿으로 만드는 자료구조] 단순연결리스트(Linked List)

Programmer. 2016. 1. 18. 21:03

C++/템플릿화 시킨 단순연결리스트 소스입니다. 사용시에는 iostream 헤더를 인클루드시켜야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template<typename Type>
class Node
{
public:
    Type VALUE;
    Node<Type> *Link;
};
 
template<typename Type>
class List
{
private:
    Node<Type> *header;
public:
    List();
    ~List();
    void Add_First(Type Item);
    void Add(int Position, Type Item);
    Type Delete(int Position);
    void Replace(int Position, Type Item);
    void Find(Type Item);
    void Get_Entry(int Position);
    void Get_Length();
    bool Is_Empty();
    void Printing();
};
 
template<typename Type>
List<Type>::List()
{
    this->header = NULL;
}
 
template<typename Type>
List<Type>::~List()
{
 
}
 
template<typename Type>
void List<Type>::Add_First(Type Item)
{
    Node<Type> *New = new Node<Type>;
    if (this->header == NULL)
    {
        this->header = New;
        New->VALUE = Item;
        New->Link = NULL;
        return;
    }
    if (this->header != NULL)
    {
        New->Link = this->header;
        this->header = New;
        New->VALUE = Item;
        return;
    }
}
 
template<typename Type>
void List<Type>::Add(int Position, Type Item)
{
    if (Position == || this->header == NULL)// 첫번 째위치 추가시 위의 함수를 이용
    {
        this->Add_First(Item);
        return;
    }
    Node<Type> *New = new Node<Type>;
    Node<Type> *Cur = this->header;//헤더는 움직이면 안됨!
    int pos = 1;
    while (pos > Position - 1)
    {
        Cur = Cur->Link;
        pos++;
    }
    New->VALUE = Item;
    New->Link = Cur->Link;
    Cur->Link = New;
}
 
template<typename Type>
Type List<Type>::Delete(int Position)
{
    if (this->Is_Empty())
    {
        return 0;
    }
    int pos = 1;
    Type Return_Data;
    Node<Type> *Temp = NULL;
    Node<Type> *Cur = this->header;
    while (pos < Position)
    {
        if (pos == Position - 1)
            Temp = Cur;
        Cur = Cur->Link;
        pos++;
    }
    Temp->Link = Cur->Link;
    Return_Data = Cur->VALUE;
    delete(Cur);
    return Return_Data;
}
 
template<typename Type>
void List<Type>::Replace(int Position, Type Item)
{
    int pos = 1;
    Node<Type> *Cur = this->header;
    while (pos < Position)
    {
        Cur = Cur->Link;
        pos++;
    }
    Cur->VALUE = Item;
}
 
template<typename Type>
void List<Type>::Find(Type Item)
{
    Node<Type> *Cur = this->header;
    int i = 1;
    while (Cur != NULL)
    {
        if (Cur->VALUE == Item)
        {
            std::cout << " Value" << Item << " in " << i << " (th) node" << std::endl;
        }
        i++;
        Cur = Cur->Link;
    }
    if (Cur == NULL)
        std::cout << Item << " is not in this List" << std::endl;
}
 
template<typename Type>
void List<Type>::Get_Entry(int Position)
{
    int pos = 1;
    Node<Type> *Cur = this->header;
    while (pos < Position)
    {
        Cur = Cur->Link;
        pos++;
    }
    std::cout << "In " << Position << "(th) node has this value : " << Cur->VALUE << std::endl;
}
 
template<typename Type>
void List<Type>::Get_Length()
{
    Node<Type> *Cur = this->header;
    int i = 1;
    while (Cur != NULL)
    {
        i++;
        Cur = Cur->Link;
    }
    std::cout << "This List has " << i << " Nodes" << std::endl;
}
 
template<typename Type>
bool List<Type>::Is_Empty()
{
    if (this->header == NULL)
    {
        std::cout << "This List is empty" << std::endl;
        return true;
    }
    std::cout << "This List is not empty" << std::endl;
    return false;
}
 
template<typename Type>
void List<Type>::Printing()
{
    Node<Type> *Cur = this->header;
    std::cout << Cur->VALUE << " -> ";
    Cur = Cur->Link;
    while (Cur != NULL)
    {
        std::cout << Cur->VALUE << " -> ";
        Cur = Cur->Link;
    }
    std::cout << std::endl;
 
}
 
cs
같이보기